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설명회 개최

등록일
2020-11-17

12월 2일, 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

설문조사 분석결과 설명회 개최​



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다가오는 12월 2일(수), 오후 2시부터 MJC보석직업전문학교에서 다이아몬드 판매활성화 방안모색을 위한 간담회 성격의 설명회를 개최한다. 


이번 설명회는 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의 일환으로 (사)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(이하, 중앙회)와 함께 전국 다이아몬드 취급/판매 도소매업체를 100곳 이상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.


조사내용은 소비자 구매성향, 천연과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인식, 현 다이아몬드 감정시스템에 대한 개선사항 및 의견, 판매 홍보 방식 및 지원방식에 관련된 의견 수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2021년도에 진행될 추진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.


더불어 설명회 후반부에는 KS 단체인증 다이아몬드 홍보에 관한 공동 마케팅/프로모션에 대한 의견수렴으로 진행된다.


참가를 희망하는 다이아몬드 도소매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, 다이아몬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회 또한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.


본 설명회 참가는 11월 17일부터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등록 후,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.


온라인 접수는 QR코드 접속 또는 사이트 링크 접속(http://naver.me/F55quf1R)을 통해 가능하다.


현재 코로나19 재확산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행사 현장에는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 준수로 인해 선착순으로 참가인원이 20~30명으로 제한될 예정이다. 


설명회 참가 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이번 설명회 내용을 누구나 보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설명회 행사를 녹화하여 추후 유튜브에 업로드 예정이다.


설명회 참가자들에게는 제작된 자료집(설문결과 분석보고서)를 제공할 예정이며, 결과도출을 위한 설문조사 참여기관 대표, 실무자 및 자료집 수령 희망자에 한하여 중앙회를 통해 배포 할 예정이다.


경기 침체로 인해 판매가 부진한 이 시기에 많은 주얼리 업계인의 참여로 판매증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안 제시와 의견 수렴을 통해 좋은 방안이 도출되고 추후 진행될 사업에 반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.



문의 : 02-764-9050 (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감정연구소)





페이지 맨위로 이동